새로운 라면 인터넷 구매(주문)할 때 주의 (오픈마켓)

식품, 음식, 맛집 (Food) 2014. 7. 19. 15:23


 

 

새로운 라면 인터넷 구매(주문)할 때 주의 (오픈마켓)

 

2달전 쯤, 오픈마켓(옥션)에서 라면을 주문한 적이 있습니다.  요즘 다이어트 하는 사람이 많고 웰빙 음식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지, 영양성분을 보면 포화지방이 없거나 낮고, 나트륨 함량도 낮은 새로운 라면이 여러 곳에서 나왔었죠.


그런 새로운 라면이 먹고 싶어 근처 마트에 갔더니, 없길래 최저가로 인터넷 주문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화가 나는 일이 발생했죠.  16개 정도 주문했는데 절반은 유통기한이 10일정도 지났고, 절반은 유통기한이 10일정도 남았더군요.  ㅡㅡ


사실은 그 라면을 주문할 때, 하단 상품평을 보니 유통기한이 얼마남지 않은 라면을 보내줬다는 글을 봤습니다.  그 때는 그래도 싸니까 빨리 먹으면 되니, 유통기한이 한달 정도의 여유는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그 상품평이 올라온 지 기간이 조금 지났으니 그 상품은 없을 것이라 생각했죠.


그런데, 받고 나서 그 상품평을 읽어보니 그 때 남은 라면을 보내준 것이라 생각되더군요.  ㅡㅡ   아주 웃긴 판매자, 화가 나서 전화를 하려 했더니, 전화는 안되고 문자를 남겨 달라는 상품 하단의 설명을 봤습니다.  그래서, 문자로 그렇게 장사하지 말고 반품한다고 문자 보내니, 그래도 죄송하다는 말은 하더군요.  ㅡㅡ   솔직히, 누가 봐도 고의로 그렇게 보낸 것이 확실했지만, 실수였다는 말투로...


혹시라도 다른 사람이 저처럼 기분 나쁜 일을 당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에 그 라면 상품 페이지에도 들어가 상품 문의글에 "그렇게 장사하지 마세요, 반품신청합니다"이렇게 글을 남겼었죠.



며칠 전 인터넷으로 어떤 상품을 주문할 일이 있어서, 그 라면을 이제는 제대로 판매하는지 보려했더니, 아래와 같이 판매중단했더군요. ㅡㅡ





 

그 판매자가 다른 상품도 많이 판매하는 판매자로 알고 있는데, 아마 이런 상품을 판매한 적이 있다는 것을 주문하시려는 다른 분들이 알면 안되겠다고 싶어 삭제한 모양입니다.  아니면, 이제 그렇게 싸게 판매할 유통기한이 임박한 라면이 없어서겠죠.



보통 이렇게 새로운 라면의 경우, 대형마트에서 유통기한이 얼마남지 않아 할인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면 일부 인터넷 판매자는 이런 라면을 대량으로 구입하여 인터넷에 판매하는 거 같더군요.  평균 가격보다 낮게 판매해도 본인들은 이득이 남으니까요.



그러니, 무조건 낮은 가격에 판매하는 라면은 조심하시고, 구매하기전 반드시 유통기한을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새로 나온 라면이 이런 경우가 많더군요.


그리고, 라면처럼 유통기한이 있는 제품은 가끔씩 이마트나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에서 할인이나 "+1" 행사를 하기 때문에 대형마트에서 직접 구매하거나 대형마트의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입하는 것이 더 저렴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위에서 언급한 유통기한이 지난 라면 판매자는 다른 오픈마켓(11번가, 지마켓 등)에도 똑같은 상품을 올려놓은 것을 보았는데, 제가 옥션에서 많이 구매하는 편이라 옥션에서 구매했던 것입니다.  다른 오픈마켓도 똑같은 상품을 같이 판매하기 때문에 다른 오픈마켓도 똑같습니다.  오픈마켓의 문제점이 아니라, 일부 몰상싱한 판매자들의 문제죠.




  


  • 티스토리 이용자는 2차주소(개인도메인)로 접속 시 "Q"를 눌러 간단하게 로그인하여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