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등등 (etc.)

김윤석 유해진의 '극비수사' 제작비 손익분기점에 해당하는 관객수 (간략 후기)


김윤석 유해진의 '극비수사' 제작비 손익분기점에 해당하는 관객수 (간략 후기)


지난 6월 18일 개봉한 영화 "극비수사", 주요 줄거리는 형사와 도사가 유괴된 아이를 함께 찾는 조금은 황당한 내용으로 명품 배우라 불리우는 김윤석, 유해진 님이 출연했죠.



영화를 많이 보다 보니, 어느 감독님이 연출했는지도 주의깊게 보는데요.   이 영화를 연출한 감독은 곽경택 님입니다.  2001년 최고의 영화이자 건달 영화 중 빼놓을 수 없는 명작이라고 하는 "친구"를 만들었죠.   그 이후 만든 영화들은 그렇게 흥행한 영화는 없다고 볼 수 있지만, 괜찮았던 영화는 유오성 님이 출연한 "챔피언 (2002년)", 한석규 님과 차승원 님이 출연한 "눈에는 눈 이에는 이 (2008년)", 권상우 님과 정려원 님이 출연한 "통증 (2011년)"이 있었습니다.


"친구" 이후로 흥행성은 조금 부족하더라도 작품성은 괜찮은 영화를 만드는 감독님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이 영화 "극비수사"의 제작비는 80억, 제작비에 해당하는 누적관객수는 240만 ~ 260만명 정도라 합니다.   현재 6월 27일까지의 누적관객수는 2백만명이 살짝 넘었기 때문에 손익분기점을 돌파하는 것은 무난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간략하게 이 영화의 후기를 쓴다면, 군더더기도 없고 그렇게 과한 설정도 없고 괜찮았던 한국 영화라 말하고 싶습니다.   역시, 김윤석 님과 유해진 님의 연기력은 볼만했으며, 초반은 살짝 지루할 수 있지만, 중후반쯤부터는 어느 정도 흥미있고 재미있어졌다고 생각합니다.


시간이 아깝다는 생각과 관람료가 아깝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다만, 곽경택 님의 최고 흥행작이라 할 수 있는 "친구"만큼의 영화가 아직까지 나오지 않고 있다는 것이 안타깝네요.



아래 링크를 통한 페이지에서 "극비수사"를 클릭하면 [통계 정보]에서 "극비수사"의 누적관객수 등 관객수 추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링크 ---> 영화진흥위원회 "극비수사" 검색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