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품, 음식, 맛집 (Food)

레토르트 식품 추천 - 고베식당 카레 비프카레와 치킨카레 (3분카레)


레토르트 식품 추천 - 고베식당 카레 비프카레와 치킨카레 (3분카레)


카레를 좋아하는 편인데, 평이 좋아 각각 10개씩 구매했던 고베식당 카레 입니다.   일본의 식품 기업 MCC와 매일유업이 함께 만들었다고 하는데, 매일유업이 유통만 하고 있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전에 매일유업 사건으로 매일유업 제품은 잘 먹지 않는 편이었는데, 알고 보니 매일유업 제품이더군요.   아래처럼 포장지 전면에는 매일유업 상표가 없지만, 후면 하단에 조그맣게 있더군요.



매일유업 제품인줄 알았다면, 주문하지 않았을테지만 먹고나니 매일유업 제품이라도 이 제품만은 또 먹고 싶더군요.    솔직히, 상당히 맛이 좋았습니다.




아래는 비프카레 약간매운맛의 영양성분표입니다.




아래는 치킨카레 약간매운맛의 영양성분표입니다.  단백질의 함량이 비프카레 보다는 적더군요.





치킨카레나 비프카레나 뜯어보면 건더기의 크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건더기가 4개로 일정하게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지금까지 먹어본 제품에 고기는 모두 4덩이가 있더군요.




건더기 4개의 크기는 보통 숟가락 하나에 모두 올라갈 정도라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다른 카레에 있는 건더기 보다 확실히 크긴 하죠.   고기의 크기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고베카레의 종류는 총 4가지로, 비프카레 약간매운맛과 순한맛, 치킨카레 약간매운맛과 순한맛 이렇게 있으며, 약간매운맛의 경우 매운 음식을 잘 못 먹는다면 맵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제 입맛에는 정말 약간만 매운맛이었습니다.


지금까지 이런 레토르트 카레는 청정원의 카레여왕과 오뚜기의 3분카레를 먹어 봤는데, 그중에서 제 입맛에는 가장 맛있었습니다.



3분카레 보다 두 배 정도 비싼 가격이지만, 10개 이상 구매하면 최저가로 청정원의 카레여왕과 비슷한 가격대를 보이고 있습니다.  개당 1,800원 정도지만, 쿠폰 등을 이용하면 개당 1,600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더군요.


3분 카레보다 가격부담은 있지만, 솔직히 맛은 좋았습니다.  홍보문구처럼 더 깊은 맛이 느껴지긴 했습니다.   가격이 부담스럽고, 1개의 카레가 부족하다면 3분카레와 섞어서 먹어도 괜찮을 것으로 보이네요.   2명이 함께 먹는다면 절반씩 먹는 것도 괜찮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