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자단 영화 추천. 진짜 엽문3 개봉 예정일은? (엽문3 개봉일)

기타 등등 (etc.) 2015.11.15 12:28



견자단 영화 추천. 진짜 엽문3 개봉 예정일은? (엽문3 개봉일)


황비홍의 이연걸과 동갑인 견자단, 무술 감독이기도 합니다.  이제 이연걸은 본인 주연의 영화는 거의 없다고 볼 수 있기에, 전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마지막 쿵후 스타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후에도 중국 배우 중 쿵후(무술) 스타가 나올 수 있겠지만, 이소룡, 홍금보, 성룡, 이연걸, 견자단을 이을만한 대표적인 스타가 나올 수 있을지...


견자단이 우리 한국사람들에게 얼굴을 알렸던 영화는 임청하, 장만옥, 양가휘 등이 출연했으며, 아래와 같이 악역을 맡았던 1992년 개봉한 "신용문객잔"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 후, 1993년 개봉한 "황비홍2 (남아당자강)"에서 악역인 중국 관리로 나와 황비홍과 싸우는 역할을 했었죠.  그런데, 한국 사람에게 그렇게 각인시켜주진 못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우리나라에 제대로 얼굴을 알린 영화는 진시황이 나왔던 시대를 배경으로 한, 이연걸, 양조위, 장만옥, 장쯔이가 출연하여 우리나라에는 2003년 개봉한 "영웅"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 후로 "살파랑", "도화선", "연의 황후", "화피"에 출연하면서, 무술 영화를 좋아하는 한국팬들에게 이름을 많이 알렸으며, 엽문으로 정점을 찍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아래 이미지의 영화이기도 한 1993년 개봉한 "철마류"부터 견자단이란 이름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그 당시 저는 황비홍보다  "철마류"를 더 상당히 재미있게 봤거든요. ^^




견자단의 무술 액션을 느껴보고 싶다면, "살파랑", "도화선", "엽문", "8인, 최후의 결사단", "엽문2", "정무문, 100 대 1의 전설", "삼국지, 명장 관우", "무협" 그리고 "일개인적무림" 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엽문2" 이후에도 "빙봉협, 중생지문"과 "몽키킹" 등이 나오긴 했지만, "엽문2" 이후에 나온 액션영화는 "일개인적무림"이 가장 낫다고 생각합니다.   이 중에서도 꼭 봐야할 영화라면 개인적으로 "엽문"과 "엽문2" 그리고 "도화선"에서의 견자단 액션이 상당히 볼만했습니다.




그럼, 진짜 "엽문3"의 개봉일은 언제일까요?


2011년 개봉한 동일한 제목의 엽문3가 있는데, 이 영화는 원래 "엽문3"가 아닙니다.  중국이나 홍콩 본국에서는 엽문3가 아닌 그냥 번외편 정도로 개봉했는데, 우리나라에서 제목을 바꾼 것입니다.  이럴 때면, 우리나라 배급사들이 참 짜증나죠. ^^


2013년까지만 해도 엽문1과 엽문2를 연출했던 엽위신 감독과 견자단 출연의 엽문3가 예정되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2013년 겨울에 제작비 등의 문제로 취소되었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제작비나 스케쥴 등에 합의되어 2014년 말(2015년 초)부터 본격적인 제작에 들어가 개봉예정일은 올해 2015년 12월 25일 홍콩에서 처음으로 개봉한다고 예정되어 있습니다.


전에 어떤 기사에서 3D로도 제작된다고 들었는데 그 부분은 확실하지 않네요.


이번 "엽문3"에서 주목할 점은 "이소룡(부르스 리)"의 등장과 상대역으로 헤비급 복싱 챔피언이었던 "마이크 타이슨"이 나온다는 것입니다.  "이소룡(부르스 리)"은 적합한 배우를 찾지 못해 CG로 처리했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어떻게 나올 지 궁금하네요.



또한, 견자단 주연의 "와호장룡2"도 제작되어 개봉하는데, 첫 개봉일은 내년 2016년 2월 8일 미국에서 개봉한다고 합니다.   견자단의 액션 영화를 많이 기다렸는데, 2개월의 시차로 이렇게 볼만한 액션 영화가 나오다니 정말 기다려집니다. ^^



* 개봉예정일은 IMDB 사이트에서 본 것입니다.




  


  • 티스토리 이용자는 2차주소(개인도메인)로 접속 시 "Q"를 눌러 간단하게 로그인하여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