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분양 강아지 분양 유의할 점 - 3대 악마견(지옥견, 지랄견) 3대 천사견

기타 등등 (etc.) 2017.03.01 13:29



애견분양 강아지 분양 유의할 점 - 3대 악마견(지옥견, 지랄견) 3대 천사견


개(강아지)를 좋아하시는 분들, 어떤 강아지(개)를 선택해야할 지 고민할 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키우면 엄청 골치 아픈 3대 지옥견(지랄견, 악마견)이라 불리우는 품종과 키우면 다른 애들 보다 비교적 편한 동반자가 될 수 있는 3대 천사견이라 불리우는 개(강아지)라 불리우는 애들입니다.

 

 

아래의 애들이 3대 지옥견(지랄견, 악마견)이라 불리우는 견종으로 순서대로 비글, 코커스패니얼, 슈나우저 입니다.

 

 

 

갓 태어났을 때, 얌전할 때는 정말 어느 견종보다 귀엽고 이쁩니다.  하지만 영국이 원산지이고 원래 샤냥견으로 사용되었던 비글과 코커스패니얼은 한 성격하는 견종이죠. ㅋㅋ   특히 비글은 소파나 침대, 의자, 신발 등 보이는 것은 무조건 이빨로 잘근잘근 씹어버리는 성격이기 때문에 비글을 키우면 집에 정상적인 가구나 신발 등이 없게 됩니다. ㅎㅎ

 

코커스패니얼도 비글과 거의 맞먹지만 비글보다는 아주 조금 나은 편입니다.  독일이 원산지인 슈나우저도 상당히 손이 많은 가는 스타일이지만, 비글과 코커스패니얼과 비교하자면 양반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가급적 키우는 걸 자제하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ㅋㅋ

 

어떤 분들은 키우는 방식에 따라 성격이 조금씩 바뀌어갈 수 있다고 하나 품좀의 본능이 조금씩은 남아 있기 때문에 무조건 바뀔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 것 보다는 견종의 성격을 인정하며 키우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한번 정이 들면 떼어버리기 어렵기 때문에 처음에 잘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다음은 3대 천사견이라 불리우는 개들인데요.  아래 사진 순서대로 골든 리트리버, 푸들, 백구(진도견) 입니다.

 


영국이 원산지인 골든 리트리버는 영화 '마음이'에도 나왔을 만큼 품종 자체가 온순하고 똑똑하며, 맹인 안내견으로 유명하죠.  온순하고 사람 말을 잘 듣기 때문에 어떻게 조련하느냐에 따라 골든 리트리버의 성격이 바뀐다고도 합니다.  단점은 너무 온순하고 얌전하기 때문에 비만에 잘 걸릴 수 있는 개라고 하네요. ^^

 

프랑스가 원산지인 푸들은 애교가 많고 영리하여 사람 말을 잘 알아듣기 때문에 골든 리트리버처럼 어떻게 조련하느냐에 따라 성격이 바뀔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주인의 마음을 잘 헤아리는 견종으로 알려져 있다고 하네요.  또한, 털이 잘 빠지지 않는 견종이라 합니다.

 

마지막 3번째 백구는 우리나라 진도가 원산지인 진도견으로 주인을 아주 잘 따르는 똑똑한 견종으로 유명하죠.  주인에게 충성심이 강하기 때문에 주인이 아닌 사람의 말은 잘 듣질 않으나 주인을 보호하려는 성격이 강해 집에서 키우면 든든한 견종이라 하겠습니다.  다만, 아파트 같이 마당이 없는 곳에서 키우는 건 좀 어렵겠죠.

 

골든 리트리버의 경우는 백구처럼 덩치가 크긴 하지만, 잘 짖지도 않고 조용한 성격이라 아파트에서도 키우지만, 백구는 잘 짖고 짖는 소리도 크니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 티스토리 이용자는 2차주소(개인도메인)로 접속 시 "Q"를 눌러 간단하게 로그인하여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